본문 바로가기

정보/세금과 공과금

세무서 위치 및 전화번호, 세무서 관할지역 확인하기

오늘은 세무서 위치와 전화번호 그리고 세무서 관할지역 등을 체크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자.


국세청에서는 홈택스[링크]를 통해 세무서를 안내하고 있으며 각 세무서마다 별도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다.


단, 별도의 홈페이지라 하더라도 홈페이지 인터페이스는 동일함으로 오늘 소개하는 방법으로 충분히 개별적인 세무서 위치와 전화번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세무서는 서울을 기준으로 '구' 단위로 존재하지만 없는 곳도 있다.


인구와 세정업무의 양을 고려하여 정부조직 내의 기준에 맞춰 하나의 세무서가 두개 구의 세무업무를 하는 곳도 있다. 대표적인 곳이 바로 서울의 서대문세무서다.


서대문세무서의 경우 '서대문구'와 '은평구' 세정업무를 총괄하는 곳. 만일, 자신의 거주지역의 명칭이 없다면? 인접지역 두세개를 위주로 찾아보면 되겠다.


아무튼, 세무서 위치와 전화번호 등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홈택스 접속 후 홈페이지 하단으로 이동.



세무서 안내.



그럼 국내 모든 세무서의 개별 홈페이지가 연결되어 있는 페이지가 나온다.



여기서 필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서대문세무서를 클릭하면 해당 세무서 홈페이지가 나온다. 세무서 관할지역, 위치, 전화번호는 좌측 메뉴트리 첫번째에 바로 나온다.

 

세무서 관할지역, 전화번호 등을 확인하면 되겠다.



위치도 약도의 형태로 나온다.


공공기관을 가야 할 때 별로 거리낄 것은 없지만, 경찰서와 세무서는 뭔가 주눅이 드는 느낌이다.


사실, 세무업무라는게 아무리 완벽하게 한다고 하더라도 실수가 생기기 쉬운 업무이다 보니 아무래도 잘못된 부분에 대해 소명하러 가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 느낌이 들지 싶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