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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생활경제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발급 및 등록

오늘은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발급과 등록 방법에 대해 다뤄보자.


현금영수증 전용카드는 사실 일반 개인 소비자 보다는 사업자에게 좀더 편리한 측면이 있다. 사업자의 경우 여러장을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직원들에게 나눠주어 누수 없이 경비 처리를 하는데 좋다.


참고로 사업자의 경우에는 정상적인 발급(사업자용 현금영수증 발급)을 받았다면? 따로 등록하거나 하는 절차는 필요없다.



추가로, 최근에는 핀테크 산업의 발달 추세에 맞춰 스마트폰 앱으로도 현금영수증 전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앱을 통해 활용해도 좋을 것이다. 조금 늦은 감이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세무행정이 트렌드를 따라가고 있다는 점에서 평가해 주고 싶다.


관련 내용은 국세청 안내 페이지를 캡쳐해 놨으니 참고하면 되겠다.



아무튼,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발급 및 등록을 위해서는?


국세청에서 운영하는 종합 세무관리 사이트인 홈택스[링크]를 활용하면 되겠다. 공인인증서와 회원가입이 필요한데 직장인 분들은 홈택스의 필요성을 크게 느끼지 못하겠지만 언젠가는 활용해야 하는 사이트이니 만큼 회원가입 등을 꺼려할 필요는 없다.


당장, 양도세 등을 신고납부할 때에도 활용하게 되는 사이트이고 자산이 늘어날 수록? 활용 빈도는 늘어나는 사이트이다. 공인인증서를 준비하고 회원가입을 했다면? 아래의 경로로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발급 신청 등을 할 수 있다.


홈택스 중앙의 '신청/제출' 메뉴 클릭.



우측, 퀵 메뉴에 있는 '현금 영수증' 메뉴 또는 좌측 하단에 있는 '현금영수증전용카드 신청/등록' 메뉴 클릭.



여기서, 좌측은 소비자용, 우측은 사업자용이다.


일반 개인은 전용카드 신청 후 다시 같은 화면을 통해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등록의 과정을 거쳐야 하지만 사업자는 불필요 하다. 또한, 사업자는 꼭 현금영수증 전용카드가 아니라 하더라도 기타 다른 카드도 등록을 할 수 있음으로 참고하면 되겠다.


현금영수증 전용카드 발급 신청을 하고 통상, 7~10일 정도 배송기간이 소요됨으로 좀더 넉넉한 기간을 두고 신청하는 것을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