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및 인터넷

카카오톡 사진 저장 방법 및 위치

오늘은 카카오톡 사진 저장 방법과 더불어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은 카카오톡 사진의 위치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자.


카톡은 채팅 당사자들과 일정, 사진 등을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툴들을 제공한다. 특정인과의 채팅창을 나가버리면 그동안 쌓여있던 데이터들이 날라가는 것임으로 가급적 채팅창은 유지하는게 좋다.


채팅창만 유지를 하면? 언제든 사진 등을 다시 저장 할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카톡을 사용하면서 염두에 두도록 하자.



아무튼, 카카오톡 사진 저장은 아래의 절차를 거쳐 하면 되겠다.


1. 우선, 채팅창 화면의 우측 상단의 더보기.

2. 앨범.

3. 우측 상단에 있는 '선택' 메뉴 터치.



1. 이후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터치하면 되겠다.

2. 저장한 카카오톡 사진은 스마트폰 앱 중에서 앨범앱을 실행시켜면 나타나는 카카오톡 폴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카카오톡에서 사진을 저장한 이력이 없다면 카카오톡 앨범 폴더는 새로 생성이 된다.



만일 PC로 스마트폰에 다운로드 받은 카카오톡 사진을 찾으려면 아래의 위치로 접근하면 되겠다. 아래는 스마트폰 앱으로 본 것이기는 하지만 PC의 폴더 시스템과 동일한 구조를 보여주는 앱임으로 인터페이스만 약간 다를 뿐 폴더의 구성이나 이런 부분은 PC와 동일하다.


1. 스마트폰 드라이브 접속.

2. 여기서 보통의 사진은 DCIM 폴더에 있지만 카카오톡에서 저장한 사진은 Pictures 폴더에 있다.

3. 카카오톡 폴더 위치로 들어가서 사진을 확인하면 되겠다.


추가로,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주고받게 되면 사진 원본이 가는건 아니다.


전송의 효율성을 위해 사진 질의 압축 손실이 일어나게 된다. 따라서, 원본을 중요시 여기는 분들이라면 카카오톡 보다는 다른 툴을 활용하거나 또는 카카오톡 설정을 원본전송으로 설정해 두면 되겠다.


구체적인 적용 방식은 차후에 다뤄보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