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엑셀2007

엑셀 기본 저장 폴더 바꾸기

엑셀의 저장 관련 설정은 기본적으로 '내문서' 폴더가 그 시작이자 끝이다.


엑셀을 열거나 저장할 때 처음 열리는 저장의 경로가 바로 '내문서' 인 것이다. 다만, 많은 분들이 문서 등을 저장할 때 '내문서'를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MS에서는 계속 내문서, 내사진, 내동영상 등의 폴더로 유도하지만 말이다.)


이런 경우, 엑셀의 기본 저장 폴더 설정을 바꿔 줌으로서 매번 열리는 '내문서'를 보지 않아도(?) 된다.


뭐, 소소한 기능이지만 효율성이라는게 결국 작은 것들이 모여 이뤄지는게 아니겠는가? 매번 새로운 문서를 생성할 때 경로를 바꾸는 것 보다 아예 엑셀 기본 저장 폴더를 바꿔보자. 작은 편리함과 효율성을 가져다 줄 것이다.


보통, 엑셀 문서를 처음에 저장하면 아래와 같이 '문서' 메뉴가 기본으로 뜬다. 이를 바꾸는 작업이다.



엑셀 2007에서는 좌측 상단에 설정 메뉴가 있다.


1. 엑셀 시작 버튼 클릭.

2. 우측 하단의 Excel 옵션.



1. 좌측 메뉴트리의 저장.

2. 기본 파일 위치에서 기본 저장 폴더 경로를 바꿔주면 되겠다.


뭐, 어렵지 않게 설정할 수 있는 만큼, 만일 내문서 외의 경로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이런 방식으로 기본 저장 폴더를 바꾸시길 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