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자동차

주유소 기름값, 휘발유 가격비교 방법

요즘 유가가 오르고 있다.


뭐, 앞으로 떨어질 것 같은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기는 하지만 어쨌든 오르는 추세. 우리나라 같이 기름값 중에서 세금의 비율이 높은 국가는 휘발유 가격도 비교해 보면서 넣을 수 밖에 없다는 생각도 든다.


이제는 자동차가 필수인 시대인데 세금 비율을 좀 줄여야 하는게 아닐까? 개인적으로는 그런 생각이지만 세금이라는게 한번 올리면 내리기는 쉽지 않은 경직성을 가지고 있기도 하다.


여기에, 휘발유처럼 광범위한 소비시장을 갖고 있는 재화에 붙는 세금은 더하다.


아무튼, 우리나라는 유가정보시스템을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국가. 한국석유공사에서 오픈한 '오피넷'은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주유소 기름값 등을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활용도가 더 좋아졌.


앱 장터에서 '오피넷'으로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앱을 다운받으실 수 있다.


1. 첫 화면 '내주변 주유소' 메뉴. 이를 통해 내 위치 근처에 있는 주유소의 휘발유 가격을 비교해 볼 수 있다.

2. 우측 상단에 설정메뉴를 터치하면..



유종, 공급사, 반경 등을 설정할 수 있다.


좌측 상단의 메뉴로는 고속도로라든가 이동 경유지를 설정해 조회해 보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런류의 앱들은 앱을 설치할 때 위치정보 동의를 반드시 해야 앱의 활용도가 좋아진다. 앱 설치 후 처음 사용시 동의 메뉴가 나오니, 이 때 동의를 하면 되겠다.


당연히~ 웹 사이트도 있다.

필자도 차량 운행이 잦은 편이다.


그래서, 참.. 기름값, 부담된다. 요즘, 소득주도성장론이 우리 사회의 경제 담론인데, 이런 서민밀착형 비용을 좀 줄여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안될 줄 알면서 한번 푸념해 본다. -_-)